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코로나19 시대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막막했던 어둠의 터널을 지나 이제 조금씩 희망이 보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했던 우리는 이제 백신접종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과 다양한 부작용 증상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4월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는 의사협회 역사상 최초로 국회의원 16명과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했습니다. 이는 정계와 정부가 우리 의료계와의 소통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입니다. 이번 41대 의사협회장으로 당선된 이필수 회장에 대한 기대와 여망은 의료계 내·외를 막론하고 크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제39대 전라북도의사회장으로서 책무를 다하고자 합니다. 훌륭하신 선배님들께서 이룩하신 전통과 역사를 잘 계승하고 다양한 직역, 지역, 분야별, 병원별, 계층별 만남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대외협력위원회를 확충하고 활성화하여 정규적인 만남을 실천하겠습니다. 또한 중앙의 동일 조직과의 연계를 통해서 지역, 중앙 정치권과도 유연하고 밀도 있는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고충을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 전담반을 구성하였습니다. 대한의사협회의 고충처리반과 연계하여 회원의 의무를 다한 회원에게 그 권리를 누리고 권익을 수호할 수 있도록 활동하겠습니다.

지역 보건단체와 보건기관과의 상시 관계를 통하여 도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통하여 그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고 우리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더욱 안전한 지역이 되도록 협조하겠습니다. 상임이사회를 회원 여러분들께 방청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저녁에 회의를 진행합니다. 모든 분들과 소통하기 위함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우리의 염원사업인 전라북도의사회 회관건립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진하겠습니다. 막대한 예산이 필요하여 부담이 크지만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여 추진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진심 어린 후원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우리 의료인과 정부, 국민 모두가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원 모든 분들의 안전과 가정에 항상 평화와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1년 5월 전라북도 의사회장 김 종 구